클라우드화학 소개

모든 수험생들의 수능 화학의 성적 폭발을 만들어 줄 클라우드화학만의 학습법을 소개합니다.
클라우드 X 수능적 화학 학습
수능 화학,
많이 공부하지 말고 제대로 공부해야 합니다.

최근 수능 화학 시험이 어려워 지면서 무조건 강의를 많이 보고 많은 문제를 풀도록 하는 강의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습 방식은 사고력을 높이기는 커녕 사고를 경직되게 할 위험이 있습니다. 개념은 심플하고 유연하게, 문제풀이는 한 문제를 풀더라도 스스로 생각하는 방법을 터득하도록 하는 것이 최근 수능 출제 경향에서 최상위권 화학 사고력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기존의 화학 학습법, 클라우드 화학 학습법

지금까지 수능 화학의 기출 문제는 기본 개념을 묻는 문제부터 변별력을 갖추기 위한 고난도 문제까지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이 변화하며 출제되어 학생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더 이상 수박 겉핥기 식의 학습으로는 수능에서 고득점을 달성할 수 없습니다. 화학의 전체 범위에 걸쳐 수능 화학에 최적화 된 학습법으로 대비해야 합니다.

개념은 알고 있는 것으론 부족합니다.
개념을 다룰 수 있어야 합니다.

수능 화학은 유연한 사고방식이 중요한 만큼 개념을 학습하는 단계부터 개념의 활용을 염두하고 더 확장된 방식으로 공부해야 합니다. 클라우드 화학은 각 개념 별로 특징과 유형을 정리해 외워야 할 것, 이해해야 할 것, 계산해야 할 것, 사고해야 할 것을 구분해 수능 고득점에 가장 최적화된 화학 학습을 제시합니다.

외워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워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화학은 전부 암기가 필요하지는 않지만 반드시 꼭 외워야 개념들이 있고, 이유를 아는 것 보다 외워서 빨리 푸는 것이 효율적인 영역이 있습니다.
이해해야 하는 것은 무언인가?
해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암기를 넘어 반드시 개념을 이해해야 쉽고 빠르게 풀 수 있는 영역이 있습니다. 암기와 이해 영역을 확실히 구분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해드리겠습니다.
계산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산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화학에서 계산문제는 수학적 풀이가 아닌 단지 산수계산 난이도의 문제로 출제됩니다. 계산에서 망설이지 않고 또, 실수하지 않게 계산하는 것을 학습 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사고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고(思考)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학생들은 조금만 어려워도 이건 사고력이 필요한 극강(極强)의 고난이도 문제라고 지레 겁먹고 포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고력 문제는 3~4문제 정도에 불과하며 사고력으로 접근하면 반드시 풀 수 있는 문제들입니다.
킬링파트가 두려우신가요?
클라우드 화학에서 극복하세요!

과목 선택 수가 2과목으로 줄어든 2014학년도 수능 첫 시험에서 화학의 출제 유형도 대폭 변화했습니다. 그 누구도 출제 변화를 예측하지 못했기에 많은 수험생들이 고배를 마셨고, 출제 유형이 안정화 되기 까지 3년 정도 화학은 지옥의 난이도라는 낙인이 찍혔습니다. 하지만 그 3년 동안 화학의 문제 유형이 정형화 되고 중화반응과 양적관계가 킬링파트로 굳어졌습니다. 최근에는 1등급 컷트라인이 다시 상승하며 안정적인 과목으로 자리잡았습니다.

< 년도별 화학 1등급 컷트라인 >
년도별 화학 1등급 컷트라인

클라우드 화학은 변화한 수능 화학의 출제 유형을 완벽하게 분석했습니다. 특히 수험생이 가장 두려워 하는 고난도 킬링파트를 극복하기 위해 커리큘럼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평가원이 파놓은 함정을 피해가기 위한 낚시특강부터 많은 수험생들이 어려워하는 5개의 주제를 정복하기 위한 Penta-theory 특강까지 평가원을 가장 잘 알기에 완벽하게 대응하여 수능화학의 킬링파트를 고득점 달성의 힐링파트로 만들어 드립니다.